ksp 가 정식으로 릴리즈가 되었습니다. 사실 그 전부터 얘기는 있었는데요,
지금 지원하고 있는 라이브러리는 Room, Moshi, Kotshi, Lyricist 이지만, 앞으로 대거나 힐트가 지원이 된다면 빌드 속도도 그 만큼 빨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카나리의 장점은 이렇게 바로 나오는 것들을 사용해보는 장점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프로젝트 gradle 에서는 수정사항이 없고 모듈 gradle 에서 위와 같이 플러그인을 추가해줍니다.
2. 그리고 기존에 kapt 로 받았던 room-compiler 의존성을 ksp 로 받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2가지 스텝으로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data 모듈을 사용하고 힐트를 묶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성능 차이는 확인하지 못했으나, 힐트가 지원이 된다면 정말 좋겠죠 ㅎㅎ
**주의**
하지만 적용을 하실 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ksp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Github 에서도 표시가 되어 있지만 1.5.30으로 프로젝트가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맞추어 주시는 것이 있습니다.
또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저는 Compose 를 같이 쓰고 있었는 Compose 1.0.1 같은 경우 Kotlin 1.5.21 을 지원하기 떄문에 이것에 따른 빌드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jetpack/androidx/releases/compose-compiler#1.1.0-alpha03
하지만, 최근 컴포즈 컴파일러 1.1.0-alpha03 버전이 코틀린 1.5.30 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신다면 빌드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새로운 것을 써보고 활용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서는 항상 수정될 수 있습니다. 비판은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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