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9 - [안드로이드] - [WindowMana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1
이번 내용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대략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 (안드로이드 소스 코드 수정) -> (기기 플래싱) -> (기기 테스트)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발 환경 구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source.android.com/setup/build/initializing
본인은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 환경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토스트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우분투 18.04 이미지를 설치하고 위 가이드를 따라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공식 문서를 그대로 따라하셔도 무방하고 제글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개발에 필요한 패키지를 다운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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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o apt-get install git-core gnupg flex bison build-essential zip curl zlib1g-dev gcc-multilib g++-multilib libc6-dev-i386 lib32ncurses5-dev x11proto-core-dev libx11-dev lib32z1-dev libgl1-mesa-dev libxml2-utils xsltproc unzip fontcon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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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기본적인 리눅스 설정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안드로이드 소스를 사용해보겠습니다.
1. 먼저 디렉토리를 만들어주고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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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dir WORKING_DIRECTORY
cd WORKING_DIREC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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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WORKING_DIRECTORY 는 원하시는 폴더명 지정하시면 됩니다.
2. 깃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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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config --global user.name "Your Nam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you@exam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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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Gerrit 검토 도구의 체크를 확인합니다.
3. repo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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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 init -u 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manif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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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최신 버전을 수정을 하는 것이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이미 실험기기를 고정하고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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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 init -u 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manifest -b android-10.0.0_r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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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픽셀 최신 버전을 찾아서 참고하였습니다.
source.android.com/setup/start/build-numbers#source-code-tags-and-builds
4. AOSP 다운로드
repo sync -c -j8
(-j는 쓰레드카운트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기화 속도를 향상 시킵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였다면 AOSP 소스코드는 전부 다운 받은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AOSP 를 수정하기 전에 먼저 pure 한 AOSP 를 빌드하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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