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2 - [안드로이드] - [WindowMana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3 (실험 앱 만들기) Firebase Storage
저번 포스팅은 간략하게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에 실험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을 적어논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0/12/29 - [안드로이드] - [WindowMan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2 (환경 구성하기)
에서 다운로드 받은 AOSP 소스 코드 파일을 빌드하고 포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droid Build
source build/envsetup.sh
lunch aosp_arm-eng //aosp_sailfish-userdebug
대상 선택 -> 기기 바이너리가 있어야 소스들을 포팅을 할 수 있다.
m //-j option 지정 가능 -j thread count
플래싱 or 포팅
빌드한 파일 fastboot
를 사용을 하여 플래싱을 할 수 있다.
adb reboot bootloader
fastboot flashall -w
위 명령어를 통하여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플래싱을 합니다.
혹은 emulator
를 활용하여 실행을 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완료를 하셨더라도 저보다 훨씬 나은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저의 문제는 이런 정석적인 방법이 되지 않았을 때 이야기 입니다. 저의 포스팅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포팅을 하는 과정이 엄청 어렵습니다.
(USB를 클라우드에?) 그런 기술이 빨리 세상에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이런 기술을 아직 상용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클라우드에서 빌드한 이미지를 로컬 환경으로 가져와 직접 포팅 작업을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scp, 기타 전송 프로토콜 을 사용하여도 좋지만 제가 사용한 방법은 WinScp 를 사용한 것입니다.
putty 를 잘 사용하신다면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ㅎㅎ
WinScp 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인스턴스에 접속을 하였고 build 디렉토리에서 생성된 aosp_sailfish img 파일을 전부 가져왔습니다.
또한, 이를 포팅 과정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포팅을 하여 실험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developers.google.com/android/images#sailfish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공장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리싸이클러뷰(RecyclerView), 카드뷰(CardView) 적용기 (0) | 2021.01.11 |
---|---|
[WindowMana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5 실험 결과 (0) | 2021.01.07 |
[WindowMana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3 (실험 앱 만들기) Firebase Storage (0) | 2021.01.02 |
[WindowMan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2 (환경 구성하기) (0) | 2020.12.29 |
[WindowManager] 윈도우 매니저 개선하기 1 (0) | 2020.12.29 |
댓글